아이프리 FX-500 보풀 제거기는 실제로 세탁소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날씨가 추워져 겨울옷을 꺼내보니 보풀이 많이 보였습니다. 예전부터 보풀 제거기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해왔던 터라 이번 기회에 이왕 사는 거 전문가용으로 사보자는 생각에 아이프리 보풀 제거기를 구매했습니다. 제품은 구매 후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스치기만 해도 한방에 끝. 35,000RPM 초강력 모터
RPM 이란 장치가 1분 동안 몇 번의 회전을 하는지 알려주는 단위입니다. 아이프리 FX-500 보풀 제거기는 35,000RPM의 모터를 채용하여 최소 35,000RPM에서 최대 40,000RPM으로 어떠한 보풀이라도 제거됩니다. 실제로 보풀이 있는 옷감 위를 1초 동안 슥 밀기만 했는데도 보풀들이 다 사라지는 것을 보니 속이 다 시원했습니다. 옷뿐만 아니라 카펫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만큼 아주 강력한 모터입니다.
무선이 아닌 유선 제품으로, 충전을 따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무선 제품은 배터리가 떨어지면 제품의 성능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프리 보풀 제거기는 유선 제품이라 충전 걱정 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어모드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
아이프리 FX-500 보풀 제거기는 강도를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인 노멀 모드는 칼날 부분으로 예리하게 절삭하여 일반적으로 입는 의류의 보풀 제거 시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한 2단계 고속모드는 칼날 부분을 고속으로 움직여 예리하게 절삭하여 빠르게 보풀 제거 작업이 필요한 경우나, 카펫 및 패브릭 소파 등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3단계 역회전 케어모드는 칼날 방향으로 절삭되는 게 아닌 칼등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장모 원단이나 얇은 원단의 보풀을 제거할 때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풀 제거기를 처음 사용해 보는 초보 분들은 역회전 케어모드인 3단계로 조심히 사용해 보며 감을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 사용 후기
무선 보풀 제거기만 사용하다가 아이프리 보풀 제거기를 사용하니 모터 힘 자체가 달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잘 안 입는 니트에 시험 삼아 작동해 봤더니 깜짝 놀랄 만큼 새 옷이 되었습니다. RPM이 높아서 그런지 보풀이 제거되는 속도도 빠르고, 대용량 정전기 방지 먼지 집진통 덕분에 여러 벌의 옷을 정리 후 먼지를 한 번에 버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보풀 제거하는 구멍이 크지 않고, 다이아몬드 연마 코팅 칼날과 스프링 채용으로 옷감이 씹히는 일이 없습니다.
유선식이라 전기선이 짧아서 사용하기 불편할까 봐 걱정했지만 전기선이 아주 길어 콘센트에서 멀어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단계 고속모드로 설정해놓고 거실 전체를 깔고 있는 카펫의 보풀 제거를 해봤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여분의 칼날이 하나 더 동봉되어 있어서 기존의 칼날이 무뎌졌다고 느껴지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색상이 어둡고 무광이라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무게가 가벼운 편이 아니라 더욱 그립감이 좋습니다.
보풀 제거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먼지 날림도 없고 보풀 제거도 잘 되는 아이프리 FX-500 보풀 제거기 추천드립니다.
댓글